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0년07월25일 2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상담시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경우는?

  • ① 오만하고 자존심이 강한 소비자를 설득할 때
  • ② 화난 소비자의 감정상태를 가라앉혀야 할 때
  • ③ 소비자와 기업의 입장을 중재하는 입장에 있을 때
  • ④ 장황하게 말하는 수다스러운 소비자를 상대할 때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와 기업의 입장을 중재하는 입장에 있을 때 전문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 이는 전문용어를 사용함으로써 양측의 이해도를 높이고, 객관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또한, 이는 감정적인 대화를 피하고,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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